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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도에서 종교의 자유가 옹호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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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86년 8월 11일, 뉴델리의 대법원 판결문은
수백만의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.
국가주의 정신이 맹렬해지고 있는 때에,
거의 알려지지 않은 한 소수 집단의 종교의 자유가 존중되리라고 기대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.
그러나 사실들을 면밀히 고찰한 후,
인도의 최고 법원은,
여호와의 증인의 자녀들에게 국가를 부르도록 강요할 수 없다고 판결하였다.
획기적인 판결에서 대법원은 이와 같이 언명했다.
“우리는 금번 사건에서, 양심적으로 고수하는 종교 신조 때문에,
아침 조회 시간에 국가가 봉창되는 동안 존경심을 가진 태도로 서 있기는 하지만
국가를 봉창하는 일에 가담하지 않는다는 이유로
학교에서 3명의 어린이를 퇴학시킨 일은
‘양심의 자유를, 그리고 자유로이 종교를 주장, 실천, 포교할’ 기본권을 침해한 것이라고 판시하는 바이다.”
인도에서 종교의 자유가 옹호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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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86년 8월 11일, 뉴델리의 대법원 판결문은
수백만의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.
국가주의 정신이 맹렬해지고 있는 때에,
거의 알려지지 않은 한 소수 집단의 종교의 자유가 존중되리라고 기대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.
그러나 사실들을 면밀히 고찰한 후,
인도의 최고 법원은,
여호와의 증인의 자녀들에게 국가를 부르도록 강요할 수 없다고 판결하였다.
획기적인 판결에서 대법원은 이와 같이 언명했다.
“우리는 금번 사건에서, 양심적으로 고수하는 종교 신조 때문에,
아침 조회 시간에 국가가 봉창되는 동안 존경심을 가진 태도로 서 있기는 하지만
국가를 봉창하는 일에 가담하지 않는다는 이유로
학교에서 3명의 어린이를 퇴학시킨 일은
‘양심의 자유를, 그리고 자유로이 종교를 주장, 실천, 포교할’ 기본권을 침해한 것이라고 판시하는 바이다.”